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35: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사회종합

【귀농·귀촌】 귀농·귀촌 전도사 우재영 박사

서울에서 귀농·귀촌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우재영 원장
이정훈 기자 / free1831@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23일

우재영 박사는 성결대학교 겸임교수로서 농촌개발론과 국제개발협력론을 강의하고 있으며 『한국지역연구교육원』을 설립하여 농촌개발과 재생, 농촌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농촌 마을기업 및 협동조합 육성과 경영사례 등에 대한 열정적인 강의와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다.

귀농·귀촌 전도사 우재영 박사
서울에서 귀농·귀촌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우재영 원장

함양군출신으로 농협중앙회 함양농정단장으로 정년을 한 우재영박사(jywoodp@naver.com)가 세종시에 거주하며 최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우재영 박사(성결대학교 겸임교수)

우 박사는 성결대학교 겸임교수로서 농촌개발론과 국제개발협력론을 강의하고 있으며 『한국지역연구교육원』을 설립하여 농촌개발과 재생, 농촌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농촌 마을기업 및 협동조합 육성과 경영사례 등에 대한 열정적인 강의와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심농교육원 등 다양한 귀농·귀촌 교육기관에서 마을기업과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육성방안, 효과적인 귀농귀촌 설계와 전략, 농촌체험관광 마케팅 등에 대해 강의하면서도 틈틈이 개인 유튜브 채널인 『우재영방송』을 개설하여 경제와 인문학 등 다양한 지식유통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농협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및 농협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수로 근무하며 서울대 농경제학부에서 경제학박사학위를 취득한 학구파인 우 박사는 오는 5월 26일에는 한국지역개발학회에서 농촌재생과 농촌경제활력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방안을 제시한다.




우 박사는 마을기업 및 협동조합 설립과 경영사례에 대해 발제를 하는 등 연구·교육활동에 힘써면서도 틈틈히 고향인 경남 함양군의 귀농·귀촌 홍보를 위해서도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이정훈 기자 / free1831@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2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4,841
오늘 방문자 수 : 73,720
합계 방문자 수 : 307,898,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