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6-21 오후 07:11: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사회종합

버리는 가전제품, 이젠 내 집앞에 배출해요!

경남도·E-순환거버넌스, ‘폐가전제품 내 집앞 맞춤수거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7개 시·군 공동주택 대상으로 시범 사업 후 단독주택 확대 예정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5월 24일


버리는 가전제품, 이젠내 집앞에 배출해요!
경남도·E-순환거버넌스, ‘폐가전제품 내 집앞 맞춤수거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7개 시·군 공동주택 대상으로 시범 사업 후 단독주택 확대 예정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지난 24일 오후 E-순환거버넌스*(이사장 정덕기)와 폐가전제품 배출·수거와 재활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E-순환거버넌스 :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및 전자제품 재활용 시설 운영 역할 담당

기존에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대형가전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중·소형 폐가전제품은 5개 이상 동시 배출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주택에서는 폐가전제품(중·소형 포함) 처리 시 별도의 신청을 요하지 않고, 분리수거처럼 정해진 날에 무상으로 수거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는 것으로 경남지역의 소량 폐가전 제품 배출 수거 과정이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폐가전제품 내 집앞 맞춤수거 서비스’는 영남 최초로 7개 시·군*을 대상으로 우선 추진하게 된다.
*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양산시, 창녕군, 함양군, 합천군




수거를 원하는 공동주택의 관리자가 지자체 또는 E-순환거버넌스에 메일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품목은 냉장고, TV, 헤어드라이기 등 모든 폐가전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폐가구나 악기류,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기타 제품은 수거하지 않는다.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폐가전제품 무상 맞춤 수거 서비스 운영으로 도민들의 배출 편리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재활용 가능 자원의 회수를 극대화하는 효과도 기대된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남도는 2022년 1년간 무상방문 수거서비스를 통해 폐가전제품을 9,728t을 회수해 재활용함으로써 약 17억 6,000만 원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였으며, 온실가스 22,478t의 탄소저감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5월 2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함양 인산죽염 항노화 지역특화 농공단지계획..  
어제 방문자 수 : 104,186
오늘 방문자 수 : 16,422
합계 방문자 수 : 313,900,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