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9 오후 03:13: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3. 8. 7.(월)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8월 07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3. 8. 7.(월)


《 함양읍 》
1. 함양읍‘장 보고, 시장 살리고’행사 실시
〇 함양읍에서는 시장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체시책인‘장 보고, 시장 살리고’행사를 지리산시장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〇 본 행사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공공부문이 앞장서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행사로 끝자리가 2일, 7일에 시행하는 행사이다.
〇 금번 7일에는 그동안 집중호우, 무더위 폭염 등으로 시장인파가 줄고 소비가 위축된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행사이다.
〇 5일 한번씩 이기는 하지만 직원과 유관단체가 시장에서 식료품을 구매하고 맛집에 들러 점심을 함께하면서 상인에게 응원을 줄 것임.

《 마천면 》
1. 제18회 함양산삼축제 소망등 신청 접수 홍보
〇 마천면에서는 2023. 9. 7.(목)부터 개최되는 제18회 함양산삼축제 성공 기원 및 개인의 소망성취를 기원하는 소망등 달기 행사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위하여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〇 기관단체 방문, 이장회의 게재, 마을방송 등을 통한해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신청기간 내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 휴천면 》
1. 폭염대응 비상체계 유지 및 예방활동 실시
〇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며 폭염특보가 발령되고 있는 요즘, 휴천면에서는 폭염대응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〇 주말동안 무더위쉼터의 냉방장치 가동상태 점검, 영농활동자 야외활동 자제 독려 등 예찰활동을 실시하여 충분한 냉방과 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〇 아울러 원격마을방송을 통해 야외활동 자제, 축사 등 차광막 설치, 무더위 쉼터와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준수사항에 대한 홍보도 더욱 강화해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임.

2. 휴천면 의용소방대 교육 실시
〇 휴천면 의용소방대(대장 고기덕, 김진자)에서는 2023. 8. 6.(일) 09:30 휴천면 복지회관에서 화재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〇 이날 교육에서는 함양소방서에서 남녀 의용소방대원 2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감지기 설치 및 사용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〇 휴천면 의용소방대는 이러한 교육을 토대로 화재예방 홍보, 화재 발생 시 진화 보조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유림면 》
1. 벌 쏘임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홍보
〇 유림면에서는 전국에 벌 쏘임 사고 주의보가 발령되고, 8월~10월 벌 쏘임 사고가 집중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마을방송,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벌 쏘임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을 홍보 할 계획이다.
〇 야외활동 시 피부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소매가 긴 옷을 착용할 것과 벌을 자극하는 스프레이 종류 자제 등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벌 쏘임 사고가 발생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 받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수동면 》
1.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추진위원회 주민설명회
〇 수동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성웅)에서는 7일(월) 11시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면소재지 이장 및 노인회장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〇 이날 회의에는 군 관계자로부터 내동마을 공중목욕탕 철거 후 노인건강증진센터 신축 사업 추진에 관한 설명한다.
〇 사업추진과 관련한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하고 협조를 구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 지곡면 》
1. 지곡면 찾아가는 빨래방서비스 사업 신청 홍보
〇 지곡면에서는 2023. 8. 7.(월)부터 저소득 홀로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빨래방서비스 사업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〇 저소득 홀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은 빨래차량이 해당지역을 방문하여 이불과 같은 대형빨래를 세탁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〇 올해 강우량이 많고 장마 기간이 길어 이불 세탁에 걱정이 많았을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안의면 》
1. 피서철 유원지 내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안내 및 계도
〇 안의면에서는 2023. 8. 7.부터 피서철 유원지 내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안내 및 계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〇 피서철 많은 피서객들이 안의면 용추계곡, 농월정을 방문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주요 유원지 내 생활 쓰레기 집하장을 중심으로 피서객들에게 쓰레기 집하장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안내 및 계도를 통하여 환경정화 및 쾌적한 유원지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것임.

2. 벼 공동농작업 무인방제 사업 추진
〇 안의면에서는 2023. 8. 7.부터 관내 안심들 등 8개소 222.98ha에 대해 벼 공동농작업 무인방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〇 안의면에서는 장마 뒤 병해충 발생 우려에 따른 병해충 공동 방제로 방제효과를 제고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공동방제 구역 및 연접지역 피해예방을 위해 방송을 통한 홍보 및 농약안전사용기준에 따른 규정 준수여부 등을 지도점검 하여 적기 방제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임.

《 서하면 》
1. 서하지역 교회연합 여름봉사활동 실시
〇 서하지역교회연합(목사 이석명)과 경북 경산시의 사랑이 꽃피는 교회 (목사 구빙건)에서는 2023. 8. 7.부터 이틀간 신도 200여명이 서하면 8개 마을 회관에서 어르신 말벗, 마사지, 미용 등 각종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〇 한편, 경산시 사랑이 꽃피는 교회는 서하 봉전교회와 자매 결연을 맺고 있으며, 서하면 어르신들을 위해 2014년부터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오다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실시할 예정이다.

《 서상면 》
1. 폭염 장기화에 따른 예찰활동 강화
〇 폭염경보가 지속적으로 발효 중이며 기상청에서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매우 무더울 것이라 전망하고 있어, 서상면에서는 예찰활동 강화 및 국민행동요령 홍보를 하고 있다.
〇 논, 밭 및 하우스, 야외 근로노동 현장 등의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마을방송을 통하여 폭염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는 등 주민들에게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임.

《 백전면 》
1. 메기 치어 방류행사 실시
〇 백전면에서는 2023. 8. 7.(월) 10:30 망월정 인근 위천에서 경상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의 주관으로 센터관계자와 이춘덕 도의원, 백전면장, 마을주민,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기 치어 5,000마리 방류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〇 본 방류행사를 통해 생태하천 환경을 개선하고, 내수면 토속어종 양성 및 보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병곡면 》
1. 병곡면 양파 작목반 임시회의 개최
〇 병곡면 양파 작목반(반장 왕○성)에서는 양파작목반원 21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023. 8. 7.(월) 14:00 병곡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임시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〇 2024년산 양파 종자 및 육묘관리 재배기술을 공유하고 병곡면 양파 재배 활성화 방안을 도모할 계획이다.
〇 무더운 날씨 속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하고 회원 간 소통의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8월 07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82,848
오늘 방문자 수 : 73,441
합계 방문자 수 : 308,888,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