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19 오후 05:59: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상남도뉴스

‘제로페이 챌린지’로 제로페이 활성화 노력

경상남도, 생활 속 제로페이 실천으로 제로페이 활성화 촉진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17일

‘제로페이 챌린지’로 제로페이 활성화 노력

경상남도, 생활 속 제로페이 실천으로 제로페이 활성화 촉진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제로페이 릴레이 챌린지’가 지난 4월 합천군을 시작으로 도내 시‧군과 유관기관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제로페이에 대한 홍보와 소비자 참여 분위기 조성을 통해 제로페이를 조기에 정착하기 위한 것으로, 제로페이 결제 인증샷과 함께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명 받지 않은 도민들도 인증샷 게시를 통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일부 시군은 자율적인 참여 분위기와 제로페이 붐업을 위해 참여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하며 참여 열기를 더하고 있다.

경상남도는 이번 기회를 맞아 시군과 유관기관의 협업을 통해 도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제로페이를 사용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4월 합천군에서 시작된 챌린지는 현재 6개 시군(창원시 의창구, 의령군, 함양군, 고성군, 거창군, 합천군)과 도내 4개 유관기관(NH농협은행, 경남신용보증재단, 경남테크노파크, BNK경남은행)으로 확산되어 지자체장을 비롯한 시군 직원과 도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 중에 있다.

합천군은 문준희 합천군수 참여 이후, 군 직원‧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지명참여와 자율참여 방식으로 진행하고 인증샷과 다음 지명자를 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창원시 의창구는 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매주 부서단위로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으며, 참여결과를 홈페이지에 매주 게시하고 있다. 의령군은 전 직원 지명 참여 후 유관기관․단체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함양군은 부서별 기관별로 지정날짜에 자율참여 방식으로 인증샷과 응원문구 등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군 전 직원 제로페이 앱 설치를 추진한다. 고성군은 전 직원과 군민을 대상으로 지명참여 방식으로 군 블로그 등에 매주 결과(인증샷)를 게시하고 있다.

거창군은 전 직원과 군민 대상 자율참여 방식으로 인증샷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특히 선착순으로 참여한 군민 500명에게 소정의 홍보물을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함양군은 부서별 기관별로 지정날짜에 자율참여 방식으로 인증샷과 응원문구 등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군 전 직원 제로페이 앱 설치를 추진한다.
경남신용보증재단도 제로페이 챌린지 인증샷 코너를 재단 홈페이지에 마련하고 구철회 이사장을 시작으로 전 직원이 2명씩 지명참여하고 자율참여도 병행하고 있다. 30․60․90번째 인증샷 게시자와 최종 인증샷 게시자에게는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 행사도 진행해 직원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도내 NH농협은행은 경남영업본부장을 시작으로 18개 시군 지부장 릴레이 결제 체험행사를 갖고 BNK경남은행은 임원과 부서장, 영업점장을 지명참여 방식으로, 일반직원은 자율참여 방식으로 진행하고 경남테크노파크도 전 임직원이 자율참여 방식으로 제로페이 사용에 도전하고 있다.

경상남도는 계속되는 제로페이 릴레이 챌린지를 디딤돌 삼아 제로페이 활성화 분위기가 도내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기영 경상남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제로페이 릴레이 챌린지에 시군뿐만 아니라 도내 공공기관까지 동참하며 제로페이 활성화에 경상남도 전체가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오는 8월부터는 업무추진비 집행에도 제로페이를 도입하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전자상품권도 도민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도민의 생활 속에 제로페이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협조하고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17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9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용 카메라 설치 행정예..  
어제 방문자 수 : 112,387
오늘 방문자 수 : 99,164
합계 방문자 수 : 304,995,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