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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마케팅교육으로 농가형 가공상품 판매능력 향상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가형 가공상품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04일

조성래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감성 마케팅교육으로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고 농가형 가공상품 판매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감성 마케팅교육으로 농가형 가공상품 판매능력 향상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가형 가공상품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차별화된 마케팅 역량 교육을 통한 농가형 가공상품 판매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4일 ‘농가형 가공상품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도 농업기술원 ATEC 세미나실에서 열렸으며, 도내 우리농산물가공연구회원 등 31명이 참석하여 감성 마케팅교육으로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고 명품 가공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교육과 연구회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였다.

교육에는 에고그램 및 에니어그램 전문강사인 조윤주 강사가 ‘에고그램을 통한 소비자 심리이해’를 주제로 농가형 가공 상품 판매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에고그램(Egogram)은 교류분석의 기초이론인 자아 균형상태와 기능적 자아상태의 각 기능의 양을 직관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그림으로 나타나는 검사로 검사결과를 토대로 개인의 심적 에너지의 분배 상태나 사고방식, 태도, 패턴 등을 발견해 자신의 참모습을 진단한다.

조성래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감성 마케팅교육으로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고 농가형 가공상품 판매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농업기술원은 농업인의 전통솜씨를 살리고,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농외소득을 올리기 위해, 1990년부터 농업인 소규모 창업지원 사업을 지원하고 2004년 이들 사업장 대표자로 구성된 우리농산물가공연구회를 조직하여 67명이 자발적인 분기별 과제교육과 연찬회를 통해 경영마인드를 키워가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0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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