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7 오후 04:11: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상남도뉴스

경남대표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문화강좌』 눈길

18일, 임영주 박사 ‘아이와 소통하는 자존감 대화법’
25일, 전안나 작가 ‘인생을 바꾸는 1일 1책 1천권 독서법’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13일

인터넷함양신문
경남대표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문화강좌』 눈길

18일, 임영주 박사 ‘아이와 소통하는 자존감 대화법’
25일, 전안나 작가 ‘인생을 바꾸는 1일 1책 1천권 독서법’


경남대표도서관(관장 정연두)은 도민들의 문화와 독서활동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오는 18일과 25일 양일간 ‘부모교육’과 ‘독서법’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18일(일)에 진행되는 첫 번째 강연은 ‘아이와 소통하는 자존감 대화법’을 주제로 임영주 박사(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 대표)를 초청하여 부모교육 특강으로 진행된다.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부모의 양육 태도’와 ‘맞춤 대화법’ 등 부모교육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를 맡은 임영주 박사는 EBS 자문위원, 유아교육기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인 ‘하루 5분 엄마의 말습관’을 비롯하여, ‘우리 아이를 위한 자존감 수업’ 등 다양한 저술 활동을 하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아동 전문가다.

10월 25일(일) 두 번째 강연은 ‘인생을 바꾸는 1일 1책 1천권 독서법’을 주제로 전안나 작가(하루한권책밥 대표)를 초청하여 독서법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안나 작가는 ‘기적을 만드는 엄마의 책공부’, ‘1천권 독서법’ 등 독서법 관련 책을 집필했고, ‘독서법’에 대한 칼럼연재와 탄탄한 강의로 유명하다.

이번 특강은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운영되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대표도서관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 희망자를 접수하고 있으며, 접속주소와 사용방법은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대표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yeongnam.go.kr/index.lib)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정연두 관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외부활동이 제한되는 상황 속에서도 도민들이 독서문화생활을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표도서관은 지난 9월부터 ‘인문독서아카데미’를 비대면 강좌로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통합전자도서관, 북 워킹 스루, 스마트도서관, 무인반납기 등 안전한 비대면 독서문화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08,657
오늘 방문자 수 : 99,104
합계 방문자 수 : 153,444,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