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상남도뉴스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경남직장협의회 간담회 개최

9일, 경상남도자치위원회 회의실, 경남형 자치경찰제 안착을 위한 논의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6월 09일

 인터넷함양신문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경남직장협의회 간담회 개최

9일, 경상남도자치위원회 회의실, 경남형 자치경찰제 안착을 위한 논의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현태)가 9일 오후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경남직장협의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장과 사무국장 등 사무국 직원 7명과 도내 직장협의회 관서 대표인 권영환 회장 등 직장협의회 회원 7명이 참석했다.

※ 직장협의회는 경감 이하 경찰공무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무원 근무환경개선, 업무능률 향상 및 고충처리를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6월 결성되었다.

자치경찰제 시행에 따른 현장 경찰관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치경찰의 복지혜택 부여 가능 여부, 향후 현장 경찰과의 소통 확대 방안, 자치경찰에 대한 대·내외 홍보 방안 등 성공적인 자치경찰제의 시행을 위한 구체적 논의를 하였다.

※ 오는 7월 1일 전면적으로 시행되는 자치경찰제는 경찰법에서 정한 국가경찰사무를 제외한 지역의 생활안전·교통·경비·수사 등에 관한 자치경찰사무를 담당한다.

김 위원장은 “성공적인 자치경찰제 시행을 위해서는 현장 경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자치경찰위원회에서 관계기관을 아우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협력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하였다.

권영환 관서 대표는 “도민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경남형 자치경찰을 위해 직장협의회가 적극 협력하는 한편, 경찰관의 권익 향상에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6월 09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4,841
오늘 방문자 수 : 112,233
합계 방문자 수 : 307,937,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