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오전 11:37: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상남도뉴스

‘민선8기 도정성과와 올해의 도정 운영방향’ 특강

박완수 도지사, 도내 노사 대표와 도정운영 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 가져
18일 경남경영자총협회 주관 ‘제308회 노사합동 조찬 세미나’ 참여
경남의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노사 화합 강조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1월 18일


 인터넷함양신문
‘민선8기 도정성과와 올해의 도정 운영방향’ 특강

박완수 도지사, 도내 노사 대표와 도정운영 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 가져
18일 경남경영자총협회 주관 ‘제308회 노사합동 조찬 세미나’ 참여
경남의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노사 화합 강조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18일 오전 창원 호텔인터내셔널에서 열린 제308회 노사합동 조찬 세미나에 참여해 ‘민선8기 도정 성과와 2023년 도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노사합동 조찬 세미나는 경남경영자총협회에서 주관해 노사합동 참여를 통해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 합리적인 노사관계를 정립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날 조찬 세미나에는 이상연 경남경영자총협회 회장, 박재석 ㈜SNT 중공업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남경영자총협회 회원업체 대표와 정진용 한국노총 경남본부 의장 등 도내 노사관계자 160여 명이 참석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민선8기 출범 이후 투자유치 역대 최대 금액 달성과 우주항공청 연내 설립 확정 등 지난해 도정 성과를 언급하고, 외국인력 고용 확대, 개발제한구역 규제 개선, 수서행 고속열차 운행 확정, 남해안 관광벨트 사업 추진 등 도에서 직접 건의해왔던 과제들이 정부 정책에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3년을 ‘경남의 재도약 새로운 원년’으로 삼아 ▲기회의 땅 경남 ▲성장하는 경남 ▲즐거운 경남 ▲믿음직한 경남 ▲품격있는 경남을 위한 올해 도정 운영 방향을 도내 노사 대표들에게 제시했다.

특강에 이어 노사 대표 참석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 박 도지사는 우주항공청 설립 관련 질문에 대해 “우주항공청과 관련된 기관들의 유치가 중요하며, 경남이 우주항공의 컨트롤타워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하도록 도에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도심항공교통(UAM), 미래항공모빌리티(AAM) 등 미래교통산업을 기존 산업과 연계해 나가고, 지역별 비교 우위에 있는 부분을 집중육성해 나가겠다고 했다.

청년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달라는 요청에 대해서는 “SM타운 활성화를 위해 창원시와 논의해 나가고, 장기적으로 도시 개발과 산업단지 조성 과정에서 여가·문화공간 조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박 도지사는 “2023년은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첫해로 도약하기 위해 열심히 임할 것”이라며 “경제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경남의 경영자와 노동자단체가 노사갈등 없이 화합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삼아 경남 경제를 위해 재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동참해 달라”며 노사 화합을 강조했다.

한편, 경남도는 ▲찾아가는 도민노무사제 운영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설치 지원 ▲이동노동자 쉼터 조성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교육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등의 시책을 추진함으로써 노동권익 보호와 노동복지 향상, 안전한 일터 조성과 합리적인 노사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1월 1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697
오늘 방문자 수 : 59,584
합계 방문자 수 : 308,391,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