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2-13 오후 04:42: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이슈뉴스

【지리산마천농협】 지리산마천농업협동조합 김윤오 후보 인터뷰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1월 15일

김윤오 지리산마천농업협동조합 조합장 후보
지리산마천농업협동조합 김윤오 후보 인터뷰

제2회 3·13 전국 동시 조합장선거 출마 후보자 인터뷰

#조합장 출마를 결심한 동기는?

답변 : 지난 선거 후 4년동안 저는 농협이 조합원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위기에 처한 농업의 현실을 이제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논에서, 밭에서, 산에서 농사를 지으며 농민으로 살아가는 우리를 위해 농협이 어떤 역할을 해 왔습니까? 농민 조합원의 고충은 아랑곳하지 않고 농협은 거대집단으로 몸집만 키워왔습니다. 조합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농협의 투명한 경영이 최우선시 되어야 할 것입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조합원의 권익을 찾아 지리산마천농협의 자긍심을 높이고 우리 농협의 미래행복 건설을 위해 출마하고자 합니다.


#조합장으로서 갖추어야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답변 : 조합장은 한 지역의 금융과 경제를 책임지는 사람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 농협현실을 직시하고 이러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지식과 유동성 있는 판단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사)산양삼협회 중앙회장직을 재임하는 등 중앙조직을 운영한 경험과 두터운 인맥은 농협경영 발전에 든든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이제 조합장은 경영과 함께 영업의 달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전국을 누비며 지리산마천농협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인간미 넘치는 영업의 달인이 되어 조합원의 실익을 증진시켜 나가겠습니다.


#현재 지리산마천농협의 가장 큰 문제나 현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해결방안이 있다면?

답변 : 지리산마천농협의 수장이 16(17년)년동안 바뀌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안정적인 경영을 해 왔다고 평가할 수 있겠으나 시대의 변화를 읽지 못한 아쉬움이 큽니다. 이미 옛것이 되어버린 유통망을 고집하고 이제는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기존의 편의대로 경영을 해 오고 문제점은 해결하기보다 덮으며 시간이 흘러 왔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현 조합장이 특정 후보자를 지지하고 있다는 소문이 무성합니다. 자리는 물러나더라도 상황노릇을 하겠다는 게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겉으로는 걸림돌없이 잘 운영돼 보이는 지리산마천농협의 실체는 곪을 대로 곪아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폭탄처럼 부패해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진실을 조합원들에게 온전히 드러내고 새롭게 시작해야 한다고 봅니다. 세상은 변했습니다. 시대도 변했습니다. 우리 농협도 변하지 않으면 더 이상 예전의 전성기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조합장에 당선되면 어떤 일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생각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 저는 앞으로 전국 조직 인맥을 활용하여 반드시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조합원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조합원에게 부담이 되고 있는 대출이자를 현실화 할 것입니다. 또한 토종벌 지원보급에 나설 것입니다. 이 외에도 생필품유통구조 개선 등은 물론 조합원이 주인되는 환원사업을 더욱 활발히 추진하겠습니다. 


#선거를 앞두고 조합원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답변 : 저는 전국조직인 사)산양삼협회 중앙회장직을 재임하는 등 함양을 넘어 전국 권역의 사업을 진행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조합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할 수 있는 준비를 해 왔으며 새농민상 수상과 전문 임업인으로서 시대적 감각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리산마천농협, 아니 우리 마천을 위해 일할 때라고 봅니다.

누군가 말했듯이 고인 물은 썩기 마련입니다. 이제는 달라져야 하고 바뀌어야 합니다. 변화한 세상에 빠르게 적응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미래지향적 앞날의 행복을 위해 준비된 새 일꾼, 부드럽지만 강한사람 저 김윤오를 선택해 주십시오. 결코 후회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학  력
한국국제대학교 기능식품학과 졸업
한국국제대학원 기능식품학과 석사졸업

경  력
. 사)한국산양삼협회중앙(전국)회장 1대 2대
. 마천발전협의회 및 천왕축제위원장
. 지리산관광농원(윤오사슴농장)대표 (현)
. 마천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 사무국장 (현)
. 마천 민박협의회 사무국장 (현)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1월 1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81,451
오늘 방문자 수 : 80,807
합계 방문자 수 : 123,583,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