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정치행정

함양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발대식 개최

마천·수동·서상 3개면 주민자치회 본격 출범, 주민주도 자치분권 실현 앞장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6월 08일

 인터넷함양신문
함양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발대식 개최

마천·수동·서상 3개면 주민자치회 본격 출범, 주민주도 자치분권 실현 앞장

경남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8일과 9일 양일간 주민자치회 시범 운영 면인 마천면과 수동면, 서상면 주민자치회의 본격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위원 선언문 낭독, 출범 퍼포먼스, 주민자치회 임원진 선출 등 내실 있는 절차로 진행된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자치활동을 직접 수행하는 읍면의 주민대표기구로 주민이 주체적으로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주민주도의 문화 확산을 통해 자치분권 실현에도 앞장서게 된다.



가장 먼저 8일 오전 11시 마천면사무소에서 열린 마천면 주민자치회 발대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장, 군의원들을 비롯하여 30명의 주민자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실현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춘수 군수는 “그동안 주민자치회 전환에 앞장서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주민자치회가 공식적으로 출범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오늘 위촉된 위원분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일꾼으로서 앞으로 2년간 지역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봉사해 주시고, 주민자치를 통해 지역을 가꾸어 나가는 데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마천면 주민자치회는 발대식을 기념하여 자체로 제작한 학용품 꾸러미 36세트를 마천초등학교 초등학생과 유치원생 36명에게 전달했다. 선물을 전달받은 서춘래 마천 초등학교장은 “코로나를 잘 이겨 내고 있는 마천의 꿈나무인 학생들에게 더 큰 응원과 격려가 될 것이다”며 감사를 전했다.



마천면 주민자치회 출범에 이어 이날 오후 2시 수동면 주민자치회 발대식과 9일 오전 서상면 주민자치회 발대식이 연이어 개최되는 등 본격적인 주민자치회 활동을 알렸다.

군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새롭게 전환되는 주민자치회 운영 체계가 성공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면마다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여 운영세칙 제정, 분과구성, 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까지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6월 0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14,999
합계 방문자 수 : 307,965,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