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2-05 오전 09:52: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정치&행정

마을과 함께 크는 아이들! ‘함양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식

서춘수 군수·박종훈 교육감 등 서명, 2년간 예산 10억 함양마을교육 공동체 조성
행복교육지구 기반·행복한 학교 문화·지역민과 협력 통한 마을학교 운영 등
협약식 앞서 ‘마을공동체’ 특강, 4차에 걸쳐 교육공동체 설명회 개최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10월 19일

 인터넷함양신문
마을과 함께 크는 아이들! ‘함양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식

서춘수 군수·박종훈 교육감 등 서명, 2년간 예산 10억 함양마을교육 공동체 조성
행복교육지구 기반·행복한 학교 문화·지역민과 협력 통한 마을학교 운영
협약식 앞서 ‘마을공동체’ 특강, 4차에 걸쳐 교육공동체 설명회 개최

함양군은 10월 19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최경호 함양교육장, 초·중·고 학부모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함양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행복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과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의미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함양군과 도교육청과 함양군에서 각 2억원의 예산을 2023년에는 각 3억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2년간(총10억) 행복교육지구 기반 조성, 행복한 학교문화 지원, 다볕골 마을학교 운영 및 함양마을교육공동체를 조성할 계획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행복교육지구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교와 학부모, 지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게 필요하다”라며 “함양군과 협력을 통해 마을의 자원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지역과 마을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환영인사에서 “우리 함양의 아이들 누구하나 소외됨 없이 모두가 행복하게,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함양행복교육지구를 만들어 갔으면 한다”라며 “앞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과 협력으로 학생, 학부모, 지역민 모두가 행복한, 배움이 즐거운 함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협약식에 이어 함양행복교육지구 관련 제1차 설명회가 개최되었으며, 22일까지 4차에 걸쳐 참여와 협력의 행복교육지구 운영을 위하여 지역민, 교원, 학부모 및 마을교사 등을 대상으로 행복교육지구 설명회가 열린다.



이날 열린 제1차 설명회에 앞서 ‘도시 속 마을, 성미산 마을이야기’를 성공회대 유창복 교수의 강연을 하며, 제2차 설명회(20일)는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라는 내용으로 경상남도교육청 조용국 장학사가 행복교육지구 우수사례를 교원 대상으로 함께 나눈다.

제3차 설명회(21일)는 ‘고성군과 교육 그리고 협력’이라는 주제로 고성군청 조동수 보좌관이 행복교육지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학부모의 참여와 협력을 강조할 예정이며 마지막으로 제4차 설명회(22일)에서는 ‘나는 함양의 마을교사다’라는 주제로 대흥초등학교 강정 교장이 학교와 마을교사가 협력하는 마을교육과정을 주제로 연수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날 제1차 설명회와 앞으로 개최될 설명회는 교육공동체의 행복교육지구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앞으로 함양행복교육지구 추진 방향에 대해 협력하고 토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10월 19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83,519
오늘 방문자 수 : 42,167
합계 방문자 수 : 195,822,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