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35: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정치행정

【인구정책】 함양군 인구감소 대응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지역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인구정책, 중·장기적인 정책으로 인구 위기 극복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3월 10일

 인터넷함양신문
함양군 인구감소
대응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지역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인구정책, 중·장기적인 정책으로 인구 위기 극복

함양군(군수 진병영)은 3월 10일 오후 4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 주재로 전 부서장과 읍·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감소 대응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속적인 인구감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인구 증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보고회는 읍·면을 포함한 전부서에서 발굴한 신규사업 43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논의된 신규사업으로는 결혼·임신·출산과 양육·교육·돌봄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방안과 고령사회 대응 방안, 일자리·소득, 생활환경, 인구변화 대응 등 일상 관련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에 대해 심도깊게 논의했다.

 


군은 이날 보고된 사업에 대해 추진가능성, 효과성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보완을 거쳐 인구감소지역 대응 5개년 기본계획과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진병영 군수는 “지방소멸 위기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인구정책, 중·장기적인 정책이 수립돼야 극복할 수 있다”며 “650여 명 공무원 모두가 합심하고 행정력을 집중하여 당면한 인구문제에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함양군은 이번 보고회 이후에도 지역 여건에 맞는 차별화되고 실효성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 지역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출향인들을 대상으로 은퇴 후 고향 U턴에 대한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 ‘나에게 100억이 있다면?(함양의 미래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이란 주제로 인구활력 아이디어 공모제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 중이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3월 1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4,841
오늘 방문자 수 : 72,815
합계 방문자 수 : 307,897,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