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08 오후 12:52: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정치행정

함양군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서춘수 군수 13일 기자회견, 전군민 1인당 10만원 함양사랑상품권 지급
설 전 최대한 지급 지역 경제 활성화에 ‘희망의 불씨’ 바람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2년 01월 13일

함양군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서춘수 군수 13일 기자회견, 전군민 1인당 10만원 함양사랑상품권 지급
설 전 최대한 지급 지역 경제 활성화에 ‘희망의 불씨’ 바람


함양군은 코로나19로 힘겨운 군민을 위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 관련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서 군수는 “이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도 중요하지만, 코로나 경제위기에 대응하는 직접적이고 현실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라며 “우리 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군민과 소상공인들의 일상생활 지원을 위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키로 결정하였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2년 1월 11일 기준으로 함양군에 주소를 둔 3만 8,300여 명이 지급 대상으로 지원금은 전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이 지급되며, 군의 예비비에서 약 38억여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함양군은 가급적 설 명절 이전 최대한 지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양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서춘수 군수는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우리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함양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여, 지역 소비를 촉진시키고 지역 경제의 선순환을 도모할 것”이라며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가급적이면 설 명절 전에 사용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현장에서 함양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서춘수 군수는 “이것으로 충분하지는 않겠지만, 군민들께서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작은 ‘희망의 불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저를 비롯한 함양군 공무원 모두가 그 어떤 사업보다,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과 위기 극복을 최우선 하겠다”고 밝혔다.

함양군은 앞서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자체적으로 두 차례에 걸쳐 모든 군민들에게 함양형 긴급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원씩을 지원했으며, 정부형과 경남형 긴급재난기본소득 관련 함양군 군비 지원 등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이 같은 군의 재난기본소득 지원 이후 침체하고 있던 지역경제를 회복시키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날 함양군은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을 군민들에게 지급하기로 하였다고 발표했다.



함양군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 관련 기자회견문>

존경하는 함양군민 여러분!

유례없는 코로나19의 재난 상황 속에서 우리 모두는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리고, 서민 경제가 휘청거리고, 취약계층의 생계유지와 생존권까지 위협받고 있습니다.

영세 소상공인들은 손님의 발 길이 끊긴 텅 빈 가게를 지켜보며, 한 숨으로 하루하루를 견디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하고 비상한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IMF때 보다 더 어렵다고들 합니다.

이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도 중요하지만, 코로나 경제위기에 대응하는 직접적이고 현실적인 대책이 필요합니다.

간접지원보다 현금성 직접지원을 확대하는 것이, 더욱 시급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우리 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군민과 소상공인들의 일상생활 지원을 위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키로 결정하였습니다.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신 황태진 의장님을 비롯한 군의원님들께도 감사 드립니다.

이번 제3차 함양형 긴급재난지원금은 함양군에 주소를 둔 모든 군민에게 10만 원씩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원금 대상은 1월11일 0시 기준으로 함양군내 주소를 둔 3만 8,310명 정도이며, 지급 절차도 간소화해서, 최대한 빨리, 군민 한분도 빠짐없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원금은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우리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함양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여, 지역 소비를 촉진시키고 지역 경제의 선순환을 도모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가급적이면 설 명절 전에 사용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신청은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에서 하면 되고, 신청서 접수 후 곧바로 지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군은 앞서 2차례에 걸쳐 전 군민을 대상으로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원하여 우리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1차 함양형 재난지원금은 지난 2020년 9월 25일 추석을 앞두고 전 군민을 대상으로 지급을 시작하여 97.7%의 군민들에게 38억 2천8백만원을 지급하였으며, 제2차 재난지원금은 지난해 설을 앞둔 2월2일 지급을 시작해 97.9%에게 38억 2천만원을 지급하였습니다.

또 정부형과 경남형 긴급 재난기본소득지원 중 각각 10%와 50%인 23억 8천만원을 함양군에서 순수 군비로 지원하여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바 있습니다.

이것으로 충분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만족스럽지 않으시겠지만, 군민들께서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작은 ‘희망의 불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특히 설 명절을 맞아 군민들께서 조금이나마 웃음지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모두가 바라는 일상 회복의 봄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그 날을 앞당기려면 군민 여러분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접종이 반드시 뒤따라야 합니다.

저를 비롯한 함양군 공무원 모두가 그 어떤 사업보다,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과 위기 극복을
최우선 하겠습니다.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조금만 더 용기를 내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2년 01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99,169
오늘 방문자 수 : 62,802
합계 방문자 수 : 309,654,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