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12:35: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칼럼·詩발표

햄스터 [hamster] 에 대한 모든 것

【독자기고】 지은이: 박채빈(서울 한산초등학교 4년)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7년 01월 15일
햄스터 [hamster] 에 대한 모든 것
【독자기고】 지은이: 박채빈(서울 한산초등학교 4년)

당신은 햄스터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햄스터를 키우고는 있나요? 아니면, 그냥 들어만 봤나요?

아마, 들어만 본 분들. 햄스터에 대하여 관심이 없는 분들은 그냥 햄스터를 <애완용으로 키우는 귀여운 생쥐>라고만 생각하실겁니다.

아니면 그냥 징그럽다고만 생각하시거나... 자, 이런 생각들은 이제 그만하고, 햄스터의 비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햄스터에 대해 알려드리죠. 햄스터는 오래전, 사막에서 한 탐험가에 의해 발견 되었습니다.

그 탐험가는, 햄스터들이 바위동굴 밑에서 생활하고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신기한 점은 자신이 모아둔 음식들을 볼주머니에 저장한다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햄스터(축척하다, 비축하다라는 뜻의 독일어) 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햄스터가 처음 발견되었을 때는 꼬리도 조금 길고, 주둥이도 조금 길었습니다.

우리가 지금 알고있는, 꼬리 짧고 귀여운 햄스터랑 다르게 생겼습니다. 사람들이 점점 햄스터를 키우고 보살펴준 덕에 이렇게 귀엽게 생긴 햄스터로 변화하게 된것이지요.


또, 햄스터가 사는 장소. 살기 좋은 장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햄스터는 사막에서 처음 자랐기 때문에, 대부분 더위에 강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추위에 강한 햄스터들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햄스터들이 먹는 음식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햄스터는 주로 견과류(호두, 땅콩 등등)를 좋아하고 당근, 양상추, 양배추, 상추 등 채소도 먹습니다.

하지만, 채소는 물기가 많기 때문에 일주일, 2주일에 한번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너무 자주 주면 햄스터들은 설사를 해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햄스터들을 키우고 싶다면 애완동물 가게에서 파는 햄스터 종합 사료를 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귀여우시죠?  집안에 반례(애완동물)로 즐거움을 누리실겁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7년 01월 1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이영애
햄스터에 대한 기본상식을 배웠습니다.
01/17 08:10   삭제
애완용
햄스토리 귀요미...  초딩 4년생이 논리정연하게 글을 작성했네예^^
01/16 12:24   삭제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61,332
합계 방문자 수 : 308,599,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