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9-19 오후 04:11: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교육현장】 전교생이 함께하는 도시문화체험

서하초등학교, 도시문화체험을 위한 서울권 수학여행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23일

롯데월드에서
전교생이 함께하는 도시문화체험

서하초등학교, 도시문화체험을 위한 서울권 수학여행 실시

우리나라 수도인 서울은 농어촌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가깝지만 멀게 느껴지는 곳이다. 서하초등학교 교육공동체는 꾸준하게 서울권 도시문화체험을 요구해왔다.

서하초등학교에서는 전교생이 5월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2박3일동안 서울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평소에는 보기 힘든 도시의 모습을 살펴보고 더 넓은 세상을 살펴보며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서대문형무소를 관람하고
이번 수학여행은 3가지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었다. 첫째 날의 테마는 ‘즐김’으로 도시를 느끼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롯데월드에서 신나게 놀이기구를 타며 스트레스를 풀고, 밤에는 한강 유람선을 타며 서울의 야경을 관람하였다.

둘째 날의 테마는 ‘배움’으로 서대문 형무소와 창덕궁, 청와대를 견학하였다. 특히 서대문 형무소와 창덕궁은 방문하기 전에 1주간의 프로젝트 학습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단순한 관람이 아니라 교육과정과 연계를 통하여 현장체험학습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창덕궁에서
셋째 날의 테마는 ‘문화’로 과천의 국립현대미술관과 과학관을 방문하였다. 특히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보다’를 주제로 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단순하게 미술관을 돌아보는 것이 아니라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한강을 뒤로 하고
신귀자 교장선생님은 ‘학교와 집을 벗어나 다른 세상을 보고 배우면서 건강함과 가족, 학교, 나라의 소중함을 배우는 보람 있고, 재미있는 교육여행이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학생의 특성을 반영한 효율적인 교육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2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79,640
오늘 방문자 수 : 1,692
합계 방문자 수 : 116,232,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