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6:17: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병곡초교】 꿈끼탐색주간을 통한 다양한 직업체험

병곡초,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한 나의 꿈 찾기 ‘다드림프로젝트’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13일

꿈끼탐색주간을 통한 다양한 직업체험

병곡초,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한 나의 꿈 찾기 ‘다드림프로젝트’

병곡초등학교(교장 이정희)는 7월 8일(월)부터 일주일간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특색교육활동의 하나로 꿈끼탐색주간을 운영하였다.

꿈끼탐색주간 동안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 및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첫째 날에는 안의면 물레방아떡마을에 가서 떡메치기, 인절미 만들기, 피자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둘째 날에는 경남미디어센터에서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드론체험, VR체험, 더빙체험, 방송(크로마키)체험 등 미디어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셋째 날에는 자연재료를 이용하여 염색하는 천연염색 체험을 하였다. 넷째 날에는 버섯공장을 방문하여 공장견학을 한 후 산삼주제관으로 이동하여 산삼화분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마지막 날에는 함양읍에 소재한 까매요 가게에서 소시지와 돈가스를 만들고 먹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꿈끼주간탐색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었고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병곡초등학교는 체험위주의 다양한 현장학습을 교육과정과 연계해 월별로 실시해 창의인성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학교특색 교육활동으로 다드림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 모두가 자기에게 딱 맞는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88,690
합계 방문자 수 : 308,626,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