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6:17: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서하초교】 천고마비계절 책과 함께 하는 가을

서하초 2학기 가을 독서 주간 운영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15일

ⓒ 인터넷함양신문
천고마비계절 책과 함께 하는 가을

서하초 2학기 가을 독서 주간 운영

서하초등학교(학교장 신귀자)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11월 4일(월)~8일(금), 일주일간 가을 독서 주간으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독서 주간에는 ‘궁디팡팡’원화 프린트 전시, 책갈피 나누기, 책 이름 초성 퀴즈 맞히기, 책 속 주인공 되어 사진 찍기,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와 가을 동시 나무 만들기 특색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궁디팡팡’원화 전시는 함양도서관 지원으로 길벗출판사, 이덕화 선생님 작품의 원화를 프린트하여 전시한 것으로 주변에 ‘궁디팡팡’ 응원이 필요한 친구가 있을 때 서로 도와주기로 하는 등 책을 읽고 다양한 생각을 공유했다.



가을 동시 나무 만들기는 가을과 관련된 동시를 읽고 동시의 느낌을 몸으로 표현해보며 가을이 되어 바빠진 주변 풍경을 직접 시로 써보았다. 농사일로 바쁜 하루를 보내는 부모님의 모습과 우리 어린이들의 바쁜 하루 일과를 시에 담아 웃음을 자아냈다.



선비학교 운영으로 우리 고장, 함양과 관련 있는 최치원 선생님 설화를 바탕으로 지어진 ‘최고운전’을 전교생 온 책 읽기로 읽었는데, 독후활동 마무리로 독서 골든벨을 실시했다.

고학년부에서 우승한 문은초 학생은 “평소 책을 읽고 독서기록장에 기록했었는데, 독서 골든벨을 준비하며 한 책을 자세히 읽으니 내용도 잘 이해되고 더 재미있었다. 독서 주간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책이 더 가까이 느껴지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1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94,563
오늘 방문자 수 : 2,136
합계 방문자 수 : 308,634,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