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6:17: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유림초교】 소규모 체육시설 유림초「버들마루」개관식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6월 24일

[사진설명] 사진은 소규모 체육시설 「버들마루」개관식 모습.
소규모 체육시설 유림초「버들마루」개관식


함양 유림초등학교(교장 정영선)는 2020년 6월 23일, 소규모 체육시설 「버들마루」의 개관식을 가졌다.

소규모 체육시설 「버들마루」 는 경상남도교육청 미세먼지 대응 소규모 체육시설 건립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면적 309㎡ 규모로 도 교육청 예산 8억의 공사비로 건립되었다.

그동안 체육관이 없어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나 비 오는 날씨에 따른 정상적 교육과정 운영과 운동회, 학예회 등 각종 행사 운영에도 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소규모 체육시설 개관을 통해 마음 놓고 활동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의 바람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

유림초 소규모 체육시설의 이름 「버들마루」는 유림이라는 이름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참여한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할 수 있으며, 개관식 또한 본교 학생들의 흥겨운 사물놀이로 터를 다지고, 학교장의 환영사와 교육장님과 유림면장님, 학부모 대표, 학생대표의 축사에 이어 축하 케잌 컷팅식, 다 함께 유림 희망 풍선 날리기로 진행되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하겠다.



6학년 조 모 학생은 “미세먼지가 많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교실이나 좁은 종합실에서 체육을 해서 답답했었는데, 이제 버들마루에서 언제든지 체육을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유림초의 버들마루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깜짝 방문한 함양 교육지원청 이종윤 교육장은 축사에서 “학생들이 미세먼지나 날씨에 상관없이 즐겁고 건강한 교육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이곳에서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 나가기를 바란다. ” 고 밝혔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6월 2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90,890
합계 방문자 수 : 308,628,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