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7 오후 01:26: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0. 3. 12.(목)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3월 12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0. 3. 12.(목)


《 함양읍 》
1. 함양읍 산불예방 홍보 지속 추진
○ 함양읍에서는 건조한 날씨, 강한 바람 및 불법소각 등으로 인한 산불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산불예방 홍보에 총력에 기울이고 있다.
○ 산불 비상근무자에 대한 자체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주민들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상시 상황체계를 유지하고, 산불감시인력 13명을 고정근무지외 취약지 등에 배치하여 산불예방활동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 또한 산불발생요인 사전제거 및 산불예방 방송 등을 통한 다양한 산불조심 계도로써 주민들의 산불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2. 기탁 물품 배부
○ 함양읍에서는 2020. 3. 12.(목) 저소득취약계층 4세대에 밑반찬을 전달할 계획이며, 이번 기탁 물품은 함양시장내‘즉석반찬’가게에서 기탁한 것으로써,
○ 기탁물품에 대한 단순한 전달에 의미를 두지 않고 대상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맞춤형으로 물품을 제공해서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이 이웃의 정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랬다.

3. 결식 우려 노인 예방을 위한 무료식사 배달결과
○ 함양읍에서는 2020. 3. 11.(수) 코로나19로 인한 경로당 폐쇄 및 급식도우미 사업 중단으로 결식 우려가 있는 관내 어르신 89명을 대상으로 생활 관리사가 직접 가정방문을 하여 무료식사 배달을 실시하였다.
○ 어르신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 식사해결이 힘들었는데 도시락으로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였으며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 또한 코로나19 상황종료 시까지 매일 반찬전문점에서 만든 도시락 배달과 함께 어르신 건강상태 확인 및 손 씻기, 타지역방문자제 등 코로나19 예방수칙도 안내할 예정이다.

《 마천면 》
1. 봄맞이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 마천면에서는 2020. 3. 12.(목) ~ 3. 13.(금) 2일동안 가로수의 심각한 훼손, 차량 및 보행자 시야 방해 등 쾌적한 도시환경을 저해하는 불법 광고물(벽보, 전단지, 현수막 등) 일제 정비를 실시할 계획으로,
○ 광고물의 설치가 금지된 가로수, 전봇대, 가로등 등의 장소에 설치된 불법광고물 철거와 함께 효율적인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병행할 것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마천면을 만들 수 있도록 정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휴천면 》
1. 마스크 공적판매처 격려 동향
○ 휴천면에서는 2020. 3. 11.(수) 마스크 공적판매처인 우체국과 하나로마트를 방문하여 마스크 판매로 수고하고 있는 직원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 특히 마스크 5부제 판매는 처음 시도하는 제도로서 다소 불편과 혼란이 발생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현장의 애로사항 발생 시 면사무소가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 유림면 》
1. 2020년도 3월 연납 자동차세 일시 납부 홍보
○ 유림면에서는 2020. 3. 12.(목)부터 3. 31.(화)까지 자동차 소유자에게 연세액 일시 납부를 통한 7.5%의 세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세액 일시납부 신청접수 및 납부홍보”를 문자전송, 이동회보, 마을방송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홍보할 계획으로,
○ 납세자들이 자진 납부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수동면 》
1. 함양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홍보
○ 수동면에서는 3. 12.(목) 직원 전담마을, 문자발송 등을 통하여 함양사랑상품권 특별할인을 홍보할 계획이다.
○ 이번 특별할인 기간은 3.20.(금)까지이며, 함양 농협 18개 지점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수동면에서는 수동 참마트 등 11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 직원들도 점심식사, 주유, 병원, 장보기 등 상품권 사용을 적극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함양사랑상품권 특별할인을 통하여 코로나 바이러스로 위축되고 있는 지역 경제도 살릴 수 있기를 기대했다.

2. 코로나19 대응 산업(농공)단지 방역
○ 수동면에서는 3. 11.(수) 10:00 ~ 14:00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산불감시원과 직원 4팀 8명이 퓨어플러스, 에디슨모터스, 한국카본 등 산업(농공)단지 12개소에 방역을 추진하였다.
○ 방역약품과 방역차량을 이용하여 다중이용시설에 계속적으로 방역을 해오고 있으며, 이번 산업(농공)단지 방역을 통해 방어전선을 더욱 촘촘히 함으로써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가능성을 차단하고,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지곡면 》
1. 관내 단체의 코로나19 방역 자원봉사
○ 지곡면 이장단협의회(회장 백**), 청년회(회장 강**), 자원봉사협의회(회장 노**)에서는 2020. 3. 11.(수)부터 2주 동안 3차례에 걸쳐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 자원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위 단체들에서는 방역차량과 수동식 분무기를 사용하여 관내 주요 기관, 면소재지 주변 식당, 종교시설 위주로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와 같이 재난상황을 함께 힘을 합쳐 이겨내고자 하는 모습은 주민들의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지곡면 체육회(회장 정**)에서는 고생하는 공무원 및 농협, 우체국 등 기관 직원들과 관내 식당에 50만원 상당의 손소독제 60여 개를 기부하여 대민업무를 보는 직원들에게 힘을 북돋아 줄 예정이다.
○ 지곡면장은 단체장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전할 예정이다.


《 안의면 》
1. 봄맞이 시가지 환경정비
○ 안의면에서는 봄을 맞아 코로나19로 감염병 확산으로 얼어붙은 지역면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드리기 위한 봄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할 동향으로,
○ 이 날 오전 9:30부터 직원 및 산불감시원 15여 명이 참여하여 안의교를 비롯한 시가지에 팬지 2,000본을 식재할 예정이다.
○ 향후, 수시 면내 환경을 정비를 통해, 면민들이 쾌적한 마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할 계획이다.

《 서하면 》
1. 황산마을 생활여건개조사업 협의회
○ 서하면 황산마을에서는 2020. 3. 11.(수) 14:00 마을회관에서 용역사 2명, 마을이장 외 황산마을 추진위원 5명, 군직원 2명이 참석하여 생활여건개조사업 설계변경 건에 대해 협의하였다.
○ 지난 2019년 4월 2일 ‘2019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사업)’ 최종 대상지로 선정된 서하면 황산마을(이장 장*명)은 이번 협의회에서 창고부지 및 도로부지, 마을회관 내부 설계에 대해 협의하였다.
○ 앞으로도 협의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지역균형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 서상면 》
1. 문태서 의병장 추모제 취소결정 동향
○ 문태서 의병장 추모위원회에서는 최근 코로나19로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사전 방지하기 위해 문태서 의병장 추모제를 전면 취소한 동향이다.
○ 문태서 의병장 추모제는 매년 음력 3월 16일(올해 4. 8.) 의병장의 호국충정의 뜻을 기리기 위해 군민들의 많은 참여로 추모제를 봉행해 왔으나
○ 지난 10일 추모위원회에서 협의를 거친 후 우리지역 코로나 감염사태 확산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 추모위원회에서는 이번 행사를 어렵게 취소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 군민들의 양해를 구하면서 내년을 위해 더욱 내실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 백전면 》
1. 백전면 종교시설 일제 방역
○ 백전면에서는 2020. 3. 11.(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사람이 거주하고 있는 7개 사찰과 주일 낮 예배를 이어가고 있는 2개 교회에 대하여 담당직원 출장을 통해 소독약을 배부하고 방역을 실시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안내하여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주일 예배와 법회 개최를 계속하여 자제해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 병곡면 》
1. 새봄맞이 대청소 추진
○ 병곡면에서는 2020. 3. 12.(목)부터 2주간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살리고 겨우내 묵은 영농 부자재와 생활쓰레기를 수거하여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며, 2020함양산삼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청결한 함양군 이미지 조성에 일조 하고자 면사무소 등 기관과 마을단위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할 계획으로,
○ 기관별로 내·외부 청소를 실시하고 마을 진입로 주변과 소하천 및 농수로 오물을 수거하여 영농에 대비하고 마을단위 쓰레기 배출지를 정비하여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 할 수 있도록 하며, 생활 쓰레기를 정해진 장소에 배출하도록 독려하여 주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관리할 것이며,
○ 또한, 대청소 기간에 쓰레기 분리수거 요령과 폐비닐 배출 요령을 홍보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주민들이 생활하고 원활한 수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한편, 병곡치안센터 인근 군유지에 쓰레기 및 폐비닐 배출지를 조성하여 면사무소 인근에 위치해있던 쓰레기 배출지를 옮겼으며, 면 소재지가 한층 더 깨끗해져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3월 1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94,563
오늘 방문자 수 : 62,961
합계 방문자 수 : 308,695,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