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1:06: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사회단체

권익위의 설 명절 농산물 선물 가액 상향결정을 환영한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1월 18일
성 명 서
 
권익위의 설 명절 농산물 선물 가액 상향결정을 환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오늘 전원위원회를 열어 올 설 명절에 한해 농축수산물의 선물 가액을 20만원으로 일시 상향 조정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한국농업인단체연합 16개 회원단체는 이 같은 권익위의 결정에 환영을 표하는 바이다.

농업인단체들은 지난 해 10월 총리와의 목요대화를 통해 농축산물 선물에 대한 가액 상향 조정을 건의한 바 있으며, 민주당 농어민위원회, 농해수위 야당 국회의원들의 기자회견, 농업인단체 및 관련 기관들의 건의문, 농식품부 장관 및 농업계의 권익위원장 면담 등을 통해 농축산물 선물 가액 상향에 대한 요청을 지속하여 온 바 있다.

농단연은 우리 사회의 청렴의식을 높이겠다는 청탁금지법의 법 제정 원칙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위원회 내부의 여러 의견에 대해서도 존중을 표한다. 그러나 농축산물 선물 가액 상향 요청은 코로나19로 인한 농산물 소비처 감소, 태풍과 집중호우 등의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들의 피해 극복에 도움을 주고 소비를 진작해 경기회복을 촉진하기 위함이었고, 이러한 농업계의 입장을 이해한 결과의 산물이 오늘 권익위의 결정이라 생각하며 그렇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하겠다.

한국농업인단체연합 16개 회원단체는 범 농업계와 함께 오늘의 결정이 있기까지 농업인과 함께 노력한 문재인 대통령, 정세균 총리, 권익위원회 및 정부, 농해수위 국회의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아울러 오늘 권익위의 결정이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설 명절 농산물 선물에 대한 홍보와 소비촉진 노력에 범 농업계는 물론 오늘 결정을 위해 노력을 경주한 모든 주체가 함께하길 기대한다.

2021년 1월 15일

한국4-H본부,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고려인삼연합회, 한국민속식물생산자협회,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 전국농업기술자협회,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한국인삼6년근경작협회,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 한국관광농원협회, 한국인삼협회,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한국4-H청년농업인연합회, 한국정보화농업인중앙연합회 (이상 무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1월 1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63,733
합계 방문자 수 : 308,601,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