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전 09:54: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사회종합

전국 일제소독 실시! 청정지역 함양 지켜내자!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08일

박종천 조합장은“설명절 전후 관내 가축시장 및 축산시설을 점검하면서 각종질병이 관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실시하여 구제역 .AI가 발생하지 않는 청정지역이 유지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전국 일제소독 실시! 청정지역 함양 지켜내자!


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천)은 2월 7일 정부에서 실시중인 전국 일제소독의 날 지정과 관련하여 관내 모든 우제류(소와 돼지등 발굽이 2개인 포유류) 축산시설 및 축산농장에 대해 일제 소독을 실시한다.

축협에서 보유한 공동방제차량 5대 및 고압분무기(SS방제기)등 가용자원을 총동원 하기로 하였다.



또한 전국 일제소독에 맞춰 관내 모든 축산농가가 자체방역에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SMS문자 및 방제차량 방송장비를 통해 축산농가에게 독려할 계획이다.

한편, 일시 이동중지 제한이 풀리면서 발생할 수 있는 교차오염 위험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관내가축시장, 가축운반차량등에 대해서도 잔존 오염물이 없도록 소독.세척작업을 병행한다.



박종천 조합장은“설명절 전후 관내 가축시장 및 축산시설을 점검하면서 각종질병이 관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실시하여 구제역 .AI가 발생하지 않는 청정지역이 유지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우제류 사육농가는 책임감 있는 자세로 매일 농장 외부를 철저히 소독을 실시하고, 의심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방역 당국에 신고하며, 구제역 백신 접종의 누락을 확인하여 누락된 개체는 추가접종을 실시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하였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0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55,761
합계 방문자 수 : 308,593,7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