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4-25 오후 05:00: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상남도뉴스

지역 항노화기업 키운다. ‘경남항노화플랫폼’ 운영!

산·학·연·관의 인력·기술·장비 공유로 원스톱, 맞춤형 기업지원
경상남도, 통합 데이터베이스 기반 SNS 서비스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13일

지역 항노화기업 키운다. ‘경남항노화플랫폼’ 운영!

산·학·연·관의 인력·기술·장비 공유로 원스톱, 맞춤형 기업지원
경상남도, 통합 데이터베이스 기반 SNS 서비스 실시


경상남도가 도내 항노화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및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산·학·연·관 협업 ‘경남항노화플랫폼’을 구축하여 원스톱, 맞춤형 기업 지원 시스템을 본격 운영한다.

현재 도내 3천여 개의 항노화산업 관련 기업들은 연구 장비 사용, R&D사업 컨설팅, 마케팅 홍보 등 도움이 필요하지만 기관별 전문 인력, 기술, 장비 보유 현황 등을 파악하기 어렵고 지원 요청 절차도 복잡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항노화 지역혁신기관과 바이오 특화 대학들도 교류가 활발하지 않아 고가의 연구 장비를 기관별로 중복 구입·관리하고, 한정된 전문 인력 및 기술로 대규모 정부 R&D사업 공모 등에서 경쟁력이 약하다.




< 산·학·연·관 협력플랫폼으로 항노화산업 고도화 기반 마련 >


이에 따라 경상남도에서는 도내 항노화 관련 연구기관 및 대학이 각각 보유하고 있는 전문 인력, 기술, 장비에 대한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공유하고, 기업은 이를 활용하여 애로사항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산·학·연·관 칸막이를 없앤 협력 플랫폼을 구축·운영한다.

경남항노화플랫폼은 기업의 니즈를 반영하고 수요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양방향에서 운영된다.




<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SNS로 기업 애로사항 원스톱 컨설팅 실시 >


먼저, 온라인 플랫폼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SNS(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전국 최초 산·학·연·관 온라인 소통 시스템이다.

도내 항노화 관련 기업인은 누구나 네이버 밴드 검색 창에 “경남항노화플랫폼”을 검색하여 가입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연구기관 및 대학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이 SNS를 통해 애로사항이나 문의사항을 올리면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연구기관과 대학의 전문가들로부터 원-스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의 필요에 따라 현장 밀착 코칭도 가능하여 기업별로 최적화된 정보를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 연구장비 이용 수수료 및 장비 유지보수비 지원 >


오프라인 플랫폼에서는 기관별 공유 연구 장비 정보를 누구나 쉽게 검색하여 대여할 수 있고, 도에서는 장비이용수수료의 60%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연구기관 및 대학에서는 장비 가동률을 높여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가동률에 따른 장비 유지보수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상생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 항노화산업육성발전심의원회 구성·운영 >

경남항노화산업 플랫폼에서는 박성호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산·학·연·관 전문가로 구성된 ‘항노화산업육성발전심의위원회’가 구성된다.

위원회는 항노화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며, 기업 지원의 중요한 방향성 제시로 경상남도 항노화산업의 큰 그림을 그려나갈 것이다.

이를 위해 현재 SNS서비스를 시범운영 중에 있고, 5월 중 항노화 기업을 대상으로 플랫폼 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설명회 때는 기업이 바로 활용 가능한 기관별 통합데이터베이스 편람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며, 이를 기초로 항노화산업 고도화 기반 마련을 위한 통합DB 전산시스템을 하반기에 구축할 예정이다.

이향래 경상남도 서부권개발국장은 “경남 항노화산업 플랫폼을 통한 산·학·연·관 인적·물적 네트워크 공유로 도내 항노화산업 기업인들이 잠재력이나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며, “앞으로는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사회가 함께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중소기업들을 포용하는 동반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75,214
오늘 방문자 수 : 61,085
합계 방문자 수 : 104,456,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