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7 오전 08:01: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남도교육청

경남교육 ‘교육인권경영 안내서’개발 보급

인권 친화적 교육공동체 문화 확산 기대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30일

인터넷함양신문
경남교육 ‘교육인권경영 안내서’개발 보급

인권 친화적 교육공동체 문화 확산 기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육공동체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한 ‘교육인권경영 안내서’를 보급해 전 소관기관에 교육인권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교육인권경영은 교육기관 운영과 주요사업 그리고 교육활동에 인권을 기본적 요소로 고려하는 ‘인권 행정’과 보호·존중·구제의 국제인권규범의 원칙이 바탕을 이루는 ‘인권경영’을 적용함으로써 사람을 중심에 두는 교육지원 행정을 추구한다.

이번 안내서는 경남교육청 전 학교,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도교육청 부서 등에 PDF파일로 배포된다. 이를 통해 경남교육청의 적극적인 교육인권경영 추진 방향과 인권 증진 마인드를 교육 현장과 공유함으로써 교육인권경영의 실행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안내서 파일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학생/학부모-교육인권경영센터 공지사항)에서 누구나 내려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교육인권경영의 도입 초기로, 관련 개념들에 대한 이해와 추진 목적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교육인권경영선언문 △교육인권경영의 도입 배경 및 필요성 △교육인권경영 추진과 세부 실행 △교육인권경영센터 소개 △인권침해 행위 예시 △관련 용어 설명 등의 내용을 담았다.

교육인권경영은 안내서의 기본 가이드라인에 따르되 기관별 여건에 맞추어 교육공동체 합의에 따라 특색있는 실행이 가능하다.

이필우 경남교육청 교육인권경영센터장은“전국 최초로 도입한 교육인권경영 정책의 안착을 위해서 중장기 추진계획에 맞추어 교육공동체와 계속 논의를 통하여 교육인권경영 정책을 구체화해 나가면서 이 안내서도 보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3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94,563
오늘 방문자 수 : 47,641
합계 방문자 수 : 308,680,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