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7 오전 11:05: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기관단체

서춘수 함양군수 후보 정책공약 2

‘새로운 함양의 시작2, 우리 어르신들을 부탁해요’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5월 24일
함양 메디컬버스 운행(찾아가는 건강버스)
서춘수 함양군수 후보 정책공약 2

‘새로운 함양의 시작2, 우리 어르신들을 부탁해요’


함양군을 책임지고 이끌어야 할 군수는 군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책임져야 합니다. 함양군은 4만여 명 군민 중에 70세 이상이 9,600여명으로 노령화 비율은 전국 최고 수준에 달합니다.

이 때문에 어르신들의 건강, 복지 문제는 함양군의 주요 현안입니다. 지난 몇 년간 함양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많은 어르신들을 만났고, 그 분들의 어려운 고충을 들으면서 함양군 복지에 사각지대가 너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식들이 부모의 안위에 대해 안심하고 자신의 삶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함양군같은 지자체 복지의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함양군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의 복지정책을 펼치겠습니다.



                                    서춘수 함양군수 후보 (무소속)

어르신들이 행복한 함양을 만들기 위한 대표공약 5가지를 발표합니다.

1. 함양 메디컬버스 운행(찾아가는 건강버스)
2. 실버재능나눔센터 운영
3. 경노모당 점심도우미 운영
4. 가스차단기 및 투척용소화기 보급
5. 노후 협소한 마을회관 재건축


‘새로운 함양의 시작2, 우리 어르신들을 부탁해요‘

1. 함양 메디컬버스 운행(찾아가는 건강버스)
함양군에는 몸이 아프더라고 여러 가지 요건에 의해 병원이나 보건소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오지마을, 취약지역 군민들이 많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건강측정 장비와 전문 상담인력을 갖춘 건강관리 버스로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맞춤형 보건 서비스를 시행할 것입니다. 메디컬버스에서는 기초건강 검사와 함께 다양한 건강관리 상담을 제공하며, 건강측정을 통해 만성질환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메디컬버스는 비난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 살고 있는 모든 군민들이 받을 수 있는 의료 복지입니다.

2. 실버재능나눔센터 운영
어르신들을 위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함양군은 고령 사회이긴 하지만 아직 경제적 활동이 가능한 분들이 매우 많고 그분들 또한 일자리를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공공근로 형태로 일자리를 대부분 소화하고 있지만 단순 직종이고 제한적입니다. 실버재능나눔센터에서는 아직 일할 수 있는 어르신들의 상황에 따라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일자리 종합지원센터입니다.


3. 경노모당 점심도우미 운영
함양에 부모님을 두고 있는 자식들의 가장 큰 걱정은 아프신 곳이 없는지, 식사는 제대로 하고 있는지입니다. 대부분 고령이시기 때문에 식사 사정은 열악하고 이로인해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일부 마을에서 농번기에 공동취사를 하고 있지만 이 또한 제한적입니다. 경노모당 점심도우미는 고령의 어르신들이 하루 한끼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드시면서 건강을 챙기고 이로 인해 건강과 같은 안부사항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실버재능나눔센터를 통해 인력을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합니다.

4. 가스차단기 및 투척용소화기 보급
함양군 전체에 독거 어르신이나 마을회관은 화재에 매우 취약합니다. 특히 화재는 초기에 진압해야만 인명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령의 어르신들 대부분이 일반소화기를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배치되어 있더라도 무용지물입니다. 투척용 소화기는 화재즉시 던져서 진압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고 효율적입니다. 또한 화재의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인 가스밸브에 가스차단기를 설치하여 사전 예방이 가능하도록 만들겠습니다.

5. 노후 협소한 마을회관 재건축(태양광설치)
어르신들이 식사도 하고 많은 시간을 보내는 마을회관은 지역에 따라 시설이 노후되고 열악합니다. 이에 노후 시설의 정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재건축하여 쾌적하게 일상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5월 2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94,563
오늘 방문자 수 : 54,972
합계 방문자 수 : 308,68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