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1:06: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기관단체

6·13지방선거 함양군수 후보자 초청 농정토론회 개최

6월1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함양군 농업관련 단체 합동 ‘군수후보자 토론회’가져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6월 02일

6·13지방선거 함양군수 후보자 초청 농정토론회 개최

6월1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함양군 농업관련 단체 합동 ‘군수후보자 토론회’가져

6월1일, 6·13지방선거를 12일 앞두고 함양군 농업인 단체가 합동으로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대강에서 함양군수 후보자 초청 농정토론회를 개최했다.

함양군 농업인 관련 16개 단체가 합동으로 ‘군수후보자 토론회’가진 것은 지방선거가 실행된 이후 처음으로 함양군 농업인 단체가 군수의 능력을 시험하여 향후 농업사회의 함양군정을 제대로 살펴보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다음은 함양군농민단체 함양군수후보 초청토론회 요약


▲기조연설
△서필상 : 토론회 개최의의가 크다, 농업은 공익적 가치가 크기에 보존되고 지속 가능해야 한다. 농민들의 기본소득이 보장되는 정책과 중소농이 보호되는 정책을 하겠다.

△진병영 : 농업분야에 군민이 80%가 종사하는 분야이다. 소상공인의 지원부족과 농업인의 소득보장정책은 차원이 다른문제이다. 농업인회관 건립은 수익자부담으로 건립이 가능하다.
산삼엑스포개최시 산양삼이외 관련농산물등도 전시가능하다 곶감유통활성화는 품질좋은 곶감으로 가능하며 농업마이스터대학도 유치가능하다.

△서춘수 : 경남도의 행정당시 복골저수지 260억예산이 타군으로 넘어가는걸 원산저수지사업으로 옮기는등 행정경험으로 운영하겠다. 농업인회관 재건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하겠다. 곶감유통 활성화사업은 농협수매,명품사업,기능성강화등으로 극복하겠다.

▲공통질문
1.협치농정에 대한 의견

△진병영 : 농업인단체와의 교감,협의해서 전문가집단과 제도적협의체를 구성하겠다. 농정뿐만 아니라 군정 전분야에 대해 협의해 처리하겠다.

△서춘수 : 현장의 목소리를 담을수 있는 협치농정을 당연히 해야한다.

△서필상 : 협치가 아니라 농정자치를 지원하는 행정이어야하기에 지나치리 만치 농민들게 묻겠다. 농정은농민들 뜻으로 하겠다.

2.농촌문제,고령화,중소가족농육성,마을공동화에 대한 의견
△서춘수 : 고령화로 마을이 공동화하고 있는데 신선한 먹거리,깨끗한 환경,치유의 농업정책으로 극복하겠고, 중소가족농은 소규모이기에 규모화시키도록 연구하겠다.

△서필상 : 독거노인이 4800가구,건강관리를 위해 군립노인요양병원설립과 민간 병원위탁을 협의하겠다, 지원예산 380억도 세세히 구분해 배분하겠다. 버스비도 면제되도록하겠다. 작은목욕탕사업을 실시하겠다. 중소농을 위한 영농지원단에 만들겠다. 농촌공동화를 막기위해 마을사무장제도를 실시하겠다.

△진병영 : 저출산 고령화가 농촌을 공동화시키며 중소가족농의 소득을 보장하고 복지분야 정책을 강화하겠다.



3.함양농업의 비젼과 농가소득에 대한 의견

△서필상 : 판매는 농협이 책임져야 한다.식가공센터를 건립하겠다. 로칼푸드사업으로 지역소비를 유도하겠다. 보험제도로 이상기후로 농작물피해를 보상되도록 하겠다.

△진병영 : 기계화,스마트팜농장을 위한 교육과 농협은 판매,농민은 생산,기술은 기술센터에서 전담해야 한다. 7대작물을 명품화해서 소득증대에 나서겠다. 이상기후에 대한 기본소득으러 보장하는 보험을 제도화 하겠다.

△서춘수 : 규모를 확대해 판매를 확보하고 새로운 소득작물을 개발하겠다. 판로를 확보한뒤 생산으로 전환해야 한다. 병충해와 수확증대가 검정된 유산균농법을 보급해 소득증대에 나서겠다. 이상기온으로 피해는 제도적으로 보완하겠다.

▲개별질의
-유기질퇴비 보급확대와 축산분뇨액비공장건립에 대한 의견

△진병영: 올해도 퇴비공급이 32억으로 50%공급되는 수준인데 매년 20%씩늘려 나가겠다. 주말농장등 소규모요청은 100%공급하겠다. 축분처리공장을 하수종말처리장옆에 건립하겠다.

-특산물 군수인정 브랜드에 대한 의견
△서춘수 : 7대품목을 설정해 농장에 공무원을 파견해 관리하겠다. 하자시 10배를 보상하고 생산농가는 퇴출되며 성과가 있는 공무원은 특진시키겠다.

-유통사업법인 설립에 대한 의견
△서필상 : 지금의 연합사업단도 본인의 제안으로 시작된 사업임 분리된 판매사업을 유통법인으로 모아서 해결해 나가겠다.


▲청중질의
▲낙우회회장 : 축분처리에 대한 후보자들의 의견

△서춘수 : 충분히 검토해 처리하겠다
△서필상 : 고충에 동의하고 처리하겠다.
△진병영: 축분처리장을 건립하여 처리하겠다.

▲농민회장 : 농업의 공익적가치를 위해 노력하는 농민들에게 농민수당지급과 농산물 최저가격보장에 대한 의견
△서필상 : 동의하며 조례제정으로 하겠다
△진병영 : 국가에서 주도해서 할 사업인것같고 군에서 가능하면 해보겠다.
△서춘수 : 함양사랑상품권으로 대체 가능할 것 같고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

*보충답변

△진병영 : 다양한 계층과 직종에서의 요구를 조율하는 종합예술인이 군수자리인것 같다.
△서춘수 : 농민소득증대를 위해 애쓸것이며 모든분야에 소외계층 없도록 마음비우고 노력하겠다.
△서필상 : 3만불,1억농가 100가구의 정책은 2만가구의 소득이 2백만원이 안되는 현실을 모르는 정책이다. 소외된농가가 행복한 함양,차별없이 사람 중심의 농정을 하겠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6월 0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63,752
합계 방문자 수 : 308,601,786